For Good Sleep & Breath
교대근무
현대인의 수면질환에 영향을 미치는
교대근무
현대사회의 업무 중 20-30%는 교대근무와 연관이 있으며, 이로 인해 다양한 수면질환이 생길 수 있습니다.
교대근무를 위한 치료방법
현대사회의 업무 중 20-30%는 교대근무와 연관이 있습니다.
교대근무는 수면제, 각성제, 멜라토닌 복용, 광치료 등의 치료가 효과가 있으며,
수면위생과 일하는 환경의 개선이 필요합니다.
현대사회의 업무 중 20-30%는 교대근무와 연관이 있습니다. 교대근무는 수면제, 각성제, 멜라토닌 복용, 광치료 등의 치료가 효과가 있으며, 수면위생과 일하는 환경의 개선이 필요합니다.
교통사고는 수면과 연관된 이른 아침이나 오후 중간에 많이 일어나며 미국 트럭 사고의 57%가 졸린 환경에서 발생합니다.
교대근무자 중 20%는 교통사고나 교통사고에 가까운 상태의 경험을 하는데요.
야간 근무자는 주간근무자보다 주당 10시간 정도의 수면이 더 필요하며, 불면증도 잠이 드는 문제보다 잠이 자주 깨는 유지장애가 많습니다.
심혈관 질환과 당뇨의 유병률 증가 보고를 보면,
교대근무에 관한 문제는 24시간 리듬(생체시계), 수면질환, 사회적 문제가 서로 얽혀 발생하게 됩니다.
생체 리듬의 적응은 하루에 90분 정도 수면시간이 밀리는 형태로 적응하게 됩니다.
대부분 생체 리듬을 다시 맞추려면 수면의 부족, 멍한 상태의 기간, 다양한 생체 시계의 혼란이 지속되는 것을 감수해야 합니다.
40대 이후는 수면시간이 줄고 아침형화 되면서 교대근무에 취약해집니다.
(저녁형 인간은 수면환경의 영향을 덜 받고, 좀 더 자유스럽게 수면리듬에 적응하며 아침에 더 잘 잡니다.)
교대근무 시 일하는 스케줄을 아침 > 점심 > 저녁의 시계방향 순으로 하는 것이 좋으며, 가장 중요한 것은 16시간 이상 휴식을 취하는 것입니다.
또한 잠자고 일어나는 시간을 1-2시간씩 밀어보며, 쉴 수 있을 때 쉬는 것이 좋습니다.
필요하다면 일하는 중에 잠을 자며, 중간 중간에 충분한 휴식을 취합니다.
수면제, 각성제, 멜라토닌 복용, 광치료 등의 치료가 효과가 있으며, 수면위생의 개선, 일하는 환경 개선 역시 필요합니다.
적당한 운동이 필요하며 적응이 되지 않는 직원은 이직을 고려하는 것이 좋고, 동반 수면질환의 치료도 반드시 필요합니다.
교통사고는 수면과 연관된 이른 아침이나 오후 중간에 많이 일어나며 미국 트럭 사고의 57%가 졸린 환경에서 발생합니다. 교대근무자 중 20%는 교통사고나 교통사고에 가까운 상태의 경험을 하는데요. 야간 근무자는 주간근무자보다 주당 10시간 정도의 수면이 더 필요하며, 불면증도 잠이 드는 문제보다 잠이 자주 깨는 유지장애가 많습니다.
심혈관 질환과 당뇨의 유병률 증가 보고를 보면, 교대근무에 관한 문제는 24시간 리듬(생체시계), 수면질환, 사회적 문제가 서로 얽혀 발생하게 됩니다. 생체 리듬의 적응은 하루에 90분 정도 수면시간이 밀리는 형태로 적응하게 됩니다.
대부분 생체 리듬을 다시 맞추려면 수면의 부족, 멍한 상태의 기간, 다양한 생체 시계의 혼란이 지속되는 것을 감수해야 합니다. 40대 이후는 수면시간이 줄고 아침형화 되면서 교대근무에 취약해집니다. (저녁형 인간은 수면환경의 영향을 덜 받고, 좀 더 자유스럽게 수면리듬에 적응하며 아침에 더 잘 잡니다.)
교대근무 시 일하는 스케줄을 아침 > 점심 > 저녁의 시계방향 순으로 하는 것이 좋으며, 가장 중요한 것은 16시간 이상 휴식을 취하는 것입니다. 또한 잠자고 일어나는 시간을 1-2시간씩 밀어보며, 쉴 수 있을 때 쉬는 것이 좋습니다.
필요하다면 일하는 중에 잠을 자며, 중간 중간에 충분한 휴식을 취합니다. 수면제, 각성제, 멜라토닌 복용, 광치료 등의 치료가 효과가 있으며, 수면위생의 개선, 일하는 환경 개선 역시 필요합니다. 적당한 운동이 필요하며 적응이 되지 않는 직원은 이직을 고려하는 것이 좋고, 동반 수면질환의 치료도 반드시 필요합니다.
정확한 수면장애 진단을 위해서는 수면다원검사가 꼭 필요합니다.
수면다원검사는 코골이·수면무호흡증, 기면증, 수면 중 이상행동 등의 수면질환 진단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표준 검사입니다.
기면증·특발성 과수면증 환자의 진단을 위한 수면다원검사를 건강보험 적용이 되고 있습니다.
숨수면클리닉은 대학병원을 포함하여 국내에서 가장 많은 30개의 수면다원검사실을 매일 운영하고 있으며,
수면전문기사의 24시간 모니터링과, 수면관련 전문의의 직접 판독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수면다원검사는 코골이·수면무호흡증, 기면증, 수면 중 이상행동 등의 수면질환 진단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표준 검사입니다. 기면증·특발성 과수면증 환자의 진단을 위한 수면다원검사를 건강보험 적용이 되고 있습니다. 숨수면클리닉은 대학병원을 포함하여 국내에서 가장 많은 30개의 수면다원검사실을 매일 운영하고 있으며, 수면전문기사의 24시간 모니터링과, 수면관련 전문의의 직접 판독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치유(Cure)를 위한 끊임없는 연구,
숨수면클리닉의 기록은 계속됩니다.
국내 최다 공개된 수술치유 사례, 치유(Cure)를 위한 끊임없는 연구와 경험이 숨수면클리닉의 경쟁력이자 차이입니다.
수술은 수만개... 하지만 RDI까지 공개된 수술치유 사례는 없다구요? (2024년 1월 기준)
숨수면클리닉은 RDI까지 정직하게 공개합니다.
수면특화 개원 경험
19년
다년간의 노하우
공개된 수술치유 사례
800례이상
국내 최다 보유
수면다원검사실
30개
국내 최다 보유
수면다원검사 경험
3.5만례
전문의 직접 판독
임상경험
10만명
다양한 진료경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