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골이·수면무호흡증, 자필 치료후기 - 숨수면클리닉
협진진료의뢰

For Good Sleep & Breath

자필 치료후기

수술치유를 위한 끊임없는 연구와 경험이
숨수면클리닉의 경쟁력이자 차이입니다.

수술치유를 위한 끊임없는
연구와 경험이
숨수면클리닉의 경쟁력이자 차이입니다.


수면무호흡이 RDI 5 미만으로 수술치유 사례 및 치료 전후 사진 및 수면검사 결과 등을 공개합니다.
치료 받으신 여러 환자분들의 자필후기와 동영상후기로 숨수면클리닉만의 경쟁력과 차별성을 느껴보세요.

번호 분류 제목 조회수

코골이 수면호흡장애:수술

[수술 1회 93%호전, 재재수술]나에게 희망을 가져다 준 숨수면의원.

  코골이로 고민을 하면서 살아 오다가 제주도 모 대학병원에서 편도제거 수술을 권유를 받아서 낫겠지? 라는 별 부담감 없이 수술을 하였는데 효과를 보지 못하였고 오히려 부작용만 낳게 되었다. 물론 자세히는 설명 못하겠지만... 그 이 후 포기하고 수년간 일을 하다 그만두고 서울을 오게 되었고 이왕 여기서 살 생각이니  다시 코골이 수술을 알아보자 하고 알아 본 후 지** 병원을 알게 되었고 의사선생님이 수술을 받으면 나아질 거라는 말, 상담해 주시는 간호사님의 수술 경과 후 좋아지는 확률이 90%이상 이라는 말에 거의 1000여 만원의 거금,  물론 실비 적용을 받았지만 투자를 하고 수술을 받게 되었다. 수술은 역시나 고통스러웠지만 마음에는 희망에 차 있어서 그래 견뎌내면 난 괜찮을거야 눈치 보며 자는 일은 없을 거야! 혼자 중얼거리곤 했는데 그로부터 한 달... 두 달... 시간이 지나도 별 차이가 느껴지지 않았다.  기분 탓인가? 녹음도 해보고 여친 에게 물어보니 아직도 숨 넘어 갈 것 같다고 하고 코골이 소리 또한 예전과 별 차이가 느껴지지 않았다.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난 후 다시 찾아가서 재검을 받으니 중증도가 18?→17? 별 차이가 없는 것이었다. 의사선생님의 더 이상 방법이 없다는 말과 지켜보자는 말, 간호사님들의 불친절함과 상업적인 태도에 질린 나는 암담함과 포기상태가 되어 버렸고 그렇게 다시 시간이 흘렀다. 다시 또 이대로는 못살겠다는 오기가 찾아와서 수술을 수없이 하더라도 고쳐야지 라고 알아보고 찾은  마지막 병원이 숨수면의원이다. 앞의 실패 사례들이 있듯 한 달에 걸쳐 고민 또 고민을 해 보았지만 의사선생님의 친절한 말 한마디가  내 마음을 가장 움직이게 하였고 신뢰를 가져다 주었다. 꼼꼼한 설명과 수술방법, 내용, 이해가 쏙쏙 박히게 들어 와서 마지막으로 믿고 하자! 결심하고  다시 거금투자 수술을 하게 되었다. 두둥!! 수술 한 지 4개월 째 다시 수면다원검사 재검사 후 결과를 보러 왔는데 수치가 17.6→6.2(?) 정도로  낮아져 있었다. 여친 또한 코 고는게 보통 사람 같다고 말하고 내가 느끼기에도 수면 질이 상당히 좋아진 것 같다. 지금 지** 병원에서 수술 받을 때 보다 몸무게가 5kg정도 쪄서 몸무게를 줄이고 운동을 꾸준히 하면  더 나아질 것 같다. 나에게 희망을 가져다 준 숨수면병원.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엔 서울에서 코골이로 수술을 결심하는 분들에게 가장 좋은 결과를 가져다 줄 것이라 생각한다. (30대 청년)  

2163

코골이 수면호흡장애:양압기(CPAP)

[양압기 10년후기] 특히 해외에서도 기록카드를 보낼 시 계속 관리 해 주심이 특히 고맙습니다.

    2000년대 중반부터 코골이와 무호흡 증상으로 매일 피곤한 생활을 해 왔었으나, 당시 해외에 근무하여 답답해 하던 중 귀국하여 2007년부터 숨이비인후과 이선생님과 CPAP을 알게 되어 지금껏 사용해 오고 있습니다. 동료들도 소개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후 안정되고 평안한 생활을 하던 중 계속 해외 주재 근무가 지속되어 이전 #1022335 기기를 이번 기회에A10 로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병원에서Date 관리 및 조언을 여러 면으로 해 주셔서 이전 기기도 사용연한보다 오래 사용할 수 있었고, 새 기기인 A10 도 잘 사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체중조절 및 수면습관도 이에 병행하여 많이 개선 되었으며, 압력도 많이 내려가게 되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본질적인 코골이나 무호흡때도 물론이지만, 과음 이후 상쾌한 아침을 맞게 되기도 합니다. 친절한 설명 감사 드리고 특히 해외에서도 기록카드를 보낼 시 계속 관리 해 주심이 특히 고맙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복된 날들이 지속되길 기원합니다

723

코골이 수면호흡장애:수술

[수술 1회 수면무호흡완치]졸음운전도 없어지고 다시 태어난 것 같이 행복한 하루하루를 살고 있습니다.

처음 숨수면의원에 내원하기전, 늘 피곤함과 졸음에 스트레스 속에 정상적인 일상 생활이 어려울 지경이었습니다. 사소한 일에도 예민해지고 짜증스러웠으며 급기야 자다가 숨이차서 깨기도 하였습니다. 회사동료가 대화 중 숨수면의원에 대해 알려 주었고, 혹시나 하는 마음에 내원 후 수술을 결정하였습니다. 수술 후 3개여월이 지난 지금, 스스로도 느껴질 만큼 피로도 사라지고 상쾌한 아침을 맞이하고있습니다. 또한 졸음운전도 없어지고 매사에 긍정적으로 다시 태어난 것 같은 행복한 하루하루를 살고 있습니다. 어머니께서도 신기하게 코 고는 소리가 안 들린다고 하시고, 주변에서도 좋아라 합니다. 주변에 누군가가 저와 같은 증상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꼭 숨수면의원을 소개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133

코골이 수면호흡장애:수술

[수술 1회 완치] 혈압도 정상치로 회복되어 생활에 만족도가 상당히 높아졌습니다.

  현재 보험회사에 근무하고 있는 터라, 수면무호흡이나 코골이의 보상 문제로 종종 이야기 하던 중  고객이 수술을 하셔야 한다고 비용청구가 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수면센터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고객 정보이기 때문에 원장님을 뵙고 이야기를 해야해서 진료신청을 직접하였고 본인이 검사를 받았는데  무호흡일 수 있다는 내시경검사 소견에 다원검사를 예약하였고, 하루 수면하면서 직접 검사 후  결과를 받았는데 중증에 가까운 수치라는 것을 알게 되고 수술을 결정하였습니다.  양압기는 평생 써야하고 안경처럼 사용할 때만 좋아진다는 이야기에 수술 일자를 잡고 수술하였고  수술 후 첫 3주 동안(회복기) 불편한걸 제외하면 적극 추천 합니다.   세 아이의 아빠로, 수면무호흡으로 인해 심한 코골이와 잠버릇으로 아이와 아내와 따로 잠을 자던 제가  지금은 둘째 아이가 같이 자자고 뛰어 올 만큼 좋아졌으며 가지고 있던 만성 비염은 수술 후 아예 없어지고 140/90정도 되던 혈압도 정상치로 회복이 되어 생활에 만족도가 상당히 높아졌습니다. 높은 비용은 실손 의료비에서 대부분 보상되기 때문에 적은 비용으로 할 수 있는 수술을 적극 권유합니다. (양압기는 실손 의료비 보상에서 제외 됨)  만족스런 삶과 건강을 찾게 좋은 수술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1839

코골이 수면호흡장애:수술

[수술 1회 85%호전] 4회수술후 내원, 고통받는 분들에게 적극 권장합니다.

저는 55세의 제주 거주민 양경철입니다. 과거 30여년 심한 코골이와 수면무호흡증으로 타 이비인후과에서 4번의 수술을 받았으나  별 효과를 못 보았고,  친한 친구의 권유로 숨수면센터의 진단결과 중증의 상태임을 알고 절망했으나  2013년 12월 수술 후 새로운 삶을 살고 있는 것 같은 느낌으로 본업인 건축(통나무건축)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숙면은 물론, 낮시간 만성피로, 두통, 빠른 심장박동, 괜한 짜증 등등을 일시에 해소한 좋은 수술로  고통받는 분들에게 적극 권장한답니다.  실비보험에 가입한 분이라면 거의 전액 혜택을 보기때문에 더이상 고통에서 벗어 나시길 권합니다.  거듭 숨수면센터 원장님 이하 직원분들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2014년 3월 20일 양경철

1467

코골이 수면호흡장애:수술

[양압기 실패, 수술 1회 완치] 잘한다는 병원은 다 찾아다녔지만 결과는 항상 미흡했답니다.

저는 울산에 사는 62세 주부입니다. 수면무호흡증 때문에 10여 년간 많은 고생을 하고 무호흡증에 좋다는 건 나름대로 다 해본것 같습니다.  그래도 아무 효과도 보지 못했답니다.  서울에 유명한 대학병원(서울대학병원, 아산병원 등)부터 잘한다는 병원은 다 찾아 다녔지만 결과는 항상 미흡했답니다.  그런데 지인을 통해서 숨수면 병원을 알게되었고 수술을 잘 받았습니다.  결과도 당연 최고예요.  선생님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셔서 무호흡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 많이 치료해 주세요.  -김숙자-

1593

코골이 수면호흡장애:수술

[수술 1회 완치] 혈압 당뇨 완치, 대학병원에서 수술도 불가능하고 평생 양압기를 쓰라고...

전 37살 일반 직장인 남성입니다. 평소 덩치가 커서 잘 때 코골이와 숨이 멈추는 증상이 당연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렇게 생활이 지나며 몸도 나빠지고, 가장 불편한 점이 2시간 간격으로 새벽에 화장실을 가고,  늘 피곤하여 운전할 때 사고가 날 뻔한 경우가 많이 있었습니다. 부산에서 큰 병원에서 검사를 하였더니, 진단명이 수면무호흡증상이 최고로 안좋은 상태로, 수술도 불가하고 양압기를 평생 쓰라고 하셨습니다. 그 후 아내가 열심히 수소문하여 숨수면센터에서 여러가지 정밀검사를 통해 수술을 하였습니다. 지금은 3개월 째인데, 처음 수술 회복기간 1주일, 음식조절 기간 2주를 제외하면 너무나 행복합니다. 새벽에 화장실 안가는 일상생활에서 피곤함이 훨씬 덜합니다. 물론 하품 나와요.  그건 정말 진짜 피곤한 거예요.모임에서 1박, 2박 같이 모여 자도 코골이 때문에 잔소리, 눈치 이제 보지 않습니다. 꼭 자기자신이 의심이 된다면 방문해서 진료, 진단 받으세요. 치료도 잘하지만, 그보다. 직원분들이 정말 친절합니다. 인포메이션에서부터 상담실, 검사실분들, 원장님까지. ㅋㅋ 모두 좋습니다. 코하고 목에 내시경 검사할 때는 원장님이 조금 미워져요. ^^ 저는 정말 만족합니다. 진심으로 추천드립니다.그리고 수술 후 3년 동안 있던 당뇨약도 끊었습니다. 혈압도. 160이상 나왔는데 운동도 하고 검사를 해도 낮게 나오고 약의 조절이 쉬워졌습니다. 정말 행복합니다.

1038
728

코골이 수면호흡장애:수술

[수술 1회 59%호전] 저는 평소에 코를 많이 골아서 근처에서 아무도 잠을 못 잤는데 지금은 강아지도 옆에서 잘 자더라구요.

비용이 제일 고민이 많았었는데 실비보험이 있다면 저의 다 나오기 때문에 부담없이 수술 할 수 있었습니다.저는 평소에 코를 많이 골아서 근처에서 아무도 잠을 못 잤는데 지금은 강아지도 옆에서 잘 자더라구요.그래도 아예 완치 판정은 아니지만 60% 개선 되었다고 하시더라구요결론은 하세요 좋습니다.주변에도 추천하고 다닙니다.

12
727

코골이 수면호흡장애:수술

[수술 1회 Cure] 수치로만 보면 거의 27배 좋아진 것이어서 양압기도 필요 없다고 하셨습니다.

수술후기저는 어렸을 적부터 체형도 살찌고 하여 코고는게 유전이고 당연하다 생각했었는데최근(수술 전) 주변인에게 그러다 죽겠다는 소릴 들어서 내원했었습니다.그래서 코골이가 주 문제가 아닌 수면 무호흡이 문제라는 진단을 받았고그것도 상당히 중증이어서 큰 수술이 필요 하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당시에 형편이 좋지 않아 큰 수술은 못 받겠구나 했는데 원장님께서 다른 대안을 알려 주시고 수술까지 잘 마쳐 주셨습니다.수술 전에는 코골다가 제 소리에 깰 때도 있고 같이 자는 사람이 밤을 새기도 하고 답답한 느낌이 굉장히 많았는데 수술 후에는 위의 증상들이 하나도 남지 않고 심지어는 노래까지 더 잘되어 기대하지 않은 효과까지 볼 수 있었습니다.수술하고서 원장님이 재검사 후에 양압기 치료 해야 할 수도 있다고 하셔서조금 걱정하긴 했는데 재검 후에 완치 판정까지 받았습니다.수치로만 보면 거의 27배 좋아진 것이어서 양압기도 필요 없다고 하셨습니다.우연찮은 계기로 방문하게 된 병원에서 생각지도 못한 진단을 받고 생각지도 않은 좋은 결과를 주신 원장선생님께 감사 드립니다.

14
726

코골이 수면호흡장애:양압기(CPAP)

[양압기 8개월] 양압기를 착용하는 거북함과 불편함은 착용함으로써 얻게 되는 수면의 질에 비하며 비교할 수 없습니다.

저는 2018년 12월 4일부터 현재 2019년 8월 13일까지 양압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양압기를 사용하기 전에는 낮에 졸리는 증세가 종종 있었으며 운행 중에 졸렸던 순간도 많았습니다.또한 수면 중에 자주 깨어 버리고 잠을 쉽게 이루지 못해 일어나는 일이 자주 있었습니다.양압기를 착용하는 거북함과 불편함은 착용함으로써 얻게 되는 수면의 질에 비하며 비교할 수 없음으로 인해  저는 양압기 사용을 추천해 주신 병원 관계자 분들께 고개 숙여 감사드립니다.

11
725

코골이 수면호흡장애:양압기(CPAP)

[양압기 6개월]지금은 양압기를 사용하지 않으면 다음날 피곤해지고 목이 불편합니다.

양압기를 사용을 한 지 6개월 정도 지났습니다.처음에는 어색하고 불편했지만 지금은 양압기를 사용하지 않으면다음날 피곤해지고 목이 불편합니다.수술을 하면 더욱 좋아지겠지만수술 후 후유증 때문에 양압기 사용을 추천합니다.

17

빠른상담

- -

온라인상담

온라인예약

전화예약

카톡상담

비용상담

보험상담